Study

[인공지능] CNN기반 Object Detection Yolo 모델 사용 후기

듀기 2022. 7. 7. 12:47
728x90
반응형
SMALL

최근 온라인 인공지능 대회에 참가했다.

처음 접해본 컴퓨터 비전(AI)을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경험해볼 좋은 기회였다.

모두가 그렇겠지만, 처음이라서 무엇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했다.

그래서 가장 먼저 Object Detection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델을 조사했다.

다양한 모델 중에 Yolo라는 SOTA 모델이 눈에 들어왔고 참고 자료가 가장 많았다.

Yolo모델 중에서 가장 최신 버전인 Yolo v5를 사용해보았다.

참고한 Yolov5 Git Hub 주소 - https://github.com/ultralytics/yolov5

GitHub - ultralytics/yolov5: YOLOv5 🚀 in PyTorch > ONNX > CoreML > TFLite

YOLOv5 🚀 in PyTorch > ONNX > CoreML > TFLite. Contribute to ultralytics/yolov5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Yolo Git Hub


처음에 환경 설정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튜토리얼 보면서 천천히 따라하니까 금방 모델을 사용할 수 있었다.

튜토리얼을 따라서 데이터 경로를 맞추고 yaml파일만 수정해주면 끝이었다.

모델 학습


이번 대회를 통해 느낀점은

인공지능이 이론적으론 조금 어렵지만

조그만 열정과 의지가 있다면

똑똑한 사람들이 이미 닦아둔 길을 따라서

충분히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해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