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현대 직장인이 알면 좋은 것들(No Stress)

듀기 2023. 4. 24.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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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Lifestylememory 출처 Freepik

 
1. 어색한 상대와 친해지기 위한 스몰토크 기술
- 날씨, 취미 같은 가벼운 얘기로 스몰토크 시작
- 종교, 정치, 타인에 대한 험담은 금물
- 리액션을 잘하는 것이 말 잘하는 것보다 중요
- 친하지 않은 상사에게는 밝게 인사하는 것부터 시작
- 상대방과 내가 모두 준비된 상황에서 시도
 
 
2. 친하지 않은 사람과 무난하게 이어가는 대화법
- 컴플레인할 때 일상적인 목소리 유지
- 내 결점 말하고 부탁하기
- 다시 정상적인 상황 만들기 위해 즉시 노력
- '그럴 수도 있지'라는 생각 습관 가져
 
 
3. 단숨에 사람 마음을 얻는 신체언어 5가지
- 항상 아이컨택 유지하고 얼굴에는 미소
- 적절한 스큰십과 터치 없는 스킨십 활용
- 바른 자세 유지 - 자신 있는 목소리와 정확한 발음으로 말하기
- 포커페이스 유지하기
 
 
4. 나를 무시하는 사람 대처법
-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배울 점 찾기
- 오픈형 마인드 가져
- 끝이 좋으면 다 좋다
 
 
5. 관계를 돈독하게 만드는 인간관계의 디테일
- 아주 작은 약속도 잊어버리지 않기
- 부탁 받았을 때 그 자리에서 Yes or No 일관성 있게
- 상대방의 이름 기억하기
- 상대방 존중하는 마인드 가져
- 상대방 앞에서 딴짓하지 않기
- 남의 고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얘기하지 않기
 
 
6. 직장 상사에게 인정받는 법 - 레테르 효과 활용
- 반대보다 상상의 의견을 보완한 여러 대안 제시
- 의심 많은 상사에게는 전문가 의견과 통계 제시
- 미리미리 소통하기
- 평소에 본인 이미지 구축해 놓기
- 거절당하는 것 민망해하지 않기
 
 
7. 상대에게 만만히 보이지 않고 존중받는 4가지 전략
- 나의 경계 분명하게 표현
- 자신의 실력 키우기
- 나쁜 말 습관 의식적으로 고치기
- 신체 언어 활용하기
 
 
8. 나를 무시하는 사람 대처법
- 나에게 문제가 있는지 확인
- 나에게 중요한 사람인지 생각
- 중요한 사람일 경우 대처법
  . 후배, 동료일 경우 내칠게 아니라면 끌어안기
  . 직장상사의 경우 내 감정에 대해 얘기할 필요
  . 내 실수로 틀어졌을 경우 시간을 갖고 기다리기
 
 
9. 적을 만들지 않고 명쾌하게 선 긋는 직장 처세술
- 원하는 것을 직접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기
- 아닌 건 아니라고 얘기하기
- 지혜롭게 절충안 찾아내기
 
10. 말실수 줄이는 비결
- 남의 말할 때는 들어도 괜찮은 내용만 말하기
- 누군가에게 부탁받았을 때는 즉답 피하기
- 화가 날 때는 말을 하지 않거나 자리를 피해 화 가라앉히기
- 다른 사람의 프라이버시 존중하기
- 술자리에서 말실수하지 않도록 말 줄이기
- 싫은 사람들과 대화할 때는 감정 배제하고 팩트 말하기
 
 
 

 
 
 
 
 
스트레스받지 말고
 
 
행복하게 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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