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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 미트(Beyond Meat)는 기존 육류를
대체할 식물성 고기를 만들어 판다.
비욘드 미트의 목표는 미래를 위해 동물에서
식물 기반 육류로 전환함으로써
인류의 건강, 기후변화, 천연자원에 대한 제약, 동물에 대한 사랑 등 글로벌 이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판매 제품으로는 미트볼, 브랙퍼스트 소시지, 비욘드 버거패티, 타코용 크럼블 등이 있다.
예전에 여자친구가 비욘드 미트 패티로
햄버거를 만들어 준 적이 있다.
식감은 진짜 고기랑 차이가 없으나,
육즙이 많고 맛은 육류보다 조금 떨어지는 것 같다.
부족한 맛을 채우기 위해 향신료를
조금 사용한 것 같기도 하다.
비욘드 미트 제품은 동원 F&B에서 직수입을
해서 여러 쇼핑몰에서 판매중이다.
가격은 패티 2장(227g) 세트가 13,000원 정도이다.
100g당 계산하면 약 5,700원으로
한우 등심 가격과 비슷하다.
맛은 조금 떨어지지만, 몇가지 장점이 있다.
채식주의가 번지고 있는 요즘 젊은층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소, 돼지를 키울 때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오,폐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도 조금 느낄 수 있다.
일부 프렌차이즈 기업에서 비욘드 미트
고기를 사용한 제품을 팔고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사먹어 볼 예정이다.
글로벌 대체육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무한하다.
아직 보완할 점이 많지만
비욘드 미트는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이다.
한줄평
'아직까지는 맛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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