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ChatGPT] 요즘 가장 Hot한 친구 AI ChatGPT 사용 후기

듀기 2023. 3. 3. 10:00
728x90
반응형
SMALL

 

여기저기 너무 이야기가 많이 나오길래

 

구글에 ChatGPT를 검색해서 사용해 보았다.

 

그전에 ChatGPT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출처 : 위키백과 (OpenAI에서 개발한 ChatGPT)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프로토타입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이다.

ChatGPT는 대형 언어 모델 GPT-3의 개선판인 GPT-3.5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지도학습과 강화학습을 모두 사용해 파인 튜닝되었다.

 


Chat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GPT)와 Chat의 합성어이다.

ChatGPT는 2022년 11월 프로토타입으로 시작되었으며,

다양한 지식 분야에서 상세한 응답과 정교한 답변으로 인해 집중받았다.

다만, 정보의 정확도는 중요한 결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ChatGPT는 지도 학습과 강화 학습을 활용해 GPT-3.5를 기반으로 세밀하게 조정되었다.

지도학습과 강화학습 모두 인간 트레이너들이 모델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지도학습의 경우, 인간 트레이너가 사용자와 ChatGPT 양쪽 모두를 연기하는 대화가 모델에 입력되었다.

강화 단계에서는 인간 트레이너들이 먼저 모델이 이전 대화에서 만든 응답들에 순위를 매겼다.

이 순위들은 TRPO(Trust Region Policy Optimization)의 계산 효율을 개선한

PPO(Proximal Policy Optimization)를 이용하여 보상 모델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었다.

이 모델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슈퍼컴퓨팅 인프라 상에서 훈련되었다.


다른 챗봇들과 달리, ChatGPT는 주고받은 대화와 대화의 문맥을 기억할 수 있으며,

모종의 보고서나 실제로 작동하는 파이썬 코드를 비롯한 인간과 같은 상세하고 논리적인 글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일부 저술가는 ChatGPT가 놀라울 만큼 인간적이고 상세한 글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 문제가 학계에서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평가했다.

 


전작인 InstructGPT에 비해 ChatGPT는 위험하고 부정직한 답변을 가능한 회피 하도록 설계되었다.

ChatGPT는 2021년 이후에 발생하는 사건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

 

위 내용은 위키백과 검색 내용이다.

 

출처 : ChatGPT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일단 대화가 가능하다고 해서 대화 방식으로 질문을 해보았다.

 

 

 

어려운 질문은 아니었지만 대화하는 느낌은 충분히 들었다.

 

조금 어려운 질문들도 해보았는데,

 

무슨 질문에도 대답을 해주는 걸 보니 엄청난 데이터가 학습된 듯하다.

 

정보도 정보지만 대화형식으로 이전의 내용을 기억하는 게 인상 깊었고,

 

앞으로 구글링 대신 ChatGPT에게 물어보는 게 더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줄평

 

 

 

 

'너 엄청난 녀석이구나 Chat CPT, 자주 만나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