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다이어트

[다이어트] 체중 6kg 감량을 위한 다짐과 플랜

듀기 2021. 2. 8. 18:07
728x90
반응형
SMALL

평소 운동을 좋아한다.

 

축구, 수영을 좋아한다.

 

그리고
몸을 만들기위해 헬스장에서
웨이트 운동 하는 것도 좋아한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생긴 이후로
운동을 띄엄띄엄 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최근 2~3개월은 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출처 : 픽사베이 (Pig)

 

 

 

알고 있었지만 어제 저녁 거울에
비친 내 몸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충격과 동시에 이대로 시간이 흐르면 돌이킬 수
없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정신 차려야 한다.

 

더 나태해지면 안된다.

 

 

 

단기목표로 4월 말까지 6kg 감량하겠다.

 

하루에 최소 1시간은 유산소 운동을 하겠다.

 

내가 현재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은

 

평일은 조깅이나 산책을 할 수 있고

 

주말은 집 근처 등산이 가능하다.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근력 운동을 소홀히 하지 않겟다.

 

근력 운동은 헬스장을 가겠다.

 

1주일에 최소 4번은 가야 한다.

 

등 / 어깨 / 가슴 / 하체

 

4분할로 매주 돌리겠다.

 

 

 

마지막으로 식단이다.

 

1주일에 한번만 먹고 싶은 것을 먹겠다.

 

나머지는 평소보다 양을 줄이고

 

저탄수화물, 저지방, 고단백질 위주로 먹을 것이다.

 

 

 

약속한대로 4월 말에

 

6Kg을 감량하고

 

다시 후기를 쓰겠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