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자격증]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실기 후기

듀기 2021. 7. 24. 13:26
728x90
반응형
SMALL

올해 새로 생긴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을 쳤다.


어느정도 레벨의 시험인지 전혀 감이 없는 상태로 준비를 시작했다.

필기책을 사서 하루에 1-2시간씩 2주정도 봤다.

ADP 내용과 거의 90% 비슷한 내용이었다.

한번 본 내용이라서 이론은 책읽듯이 한번 정독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문제를 푸는데 할애했다.

ADP자격증을 준비하던 나에게 빅분기 준비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필기는 합격 커트라인이 60점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문제의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았고, 80점으로 합격했다.

솔직히 실기는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 지 몰라서 거의 하지 않았다.

ADP 공부하던 책을 다시한번 정독한게 전부다.

역시나 난이도가 쉬웠다. 데이터 전처리, 간단한 예측 모델 하나 만들기가 전부였다.

결과는 76점으로 합격!!

이번 시험이 1회차라서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기회라고 생각했는데, 예상대로 흘러가서 다행이었다.

점점 시험이 어려워지겠지만, ADP와 비교하면 훨씬 쉬운 작격증이라고 생각한다.

데이터분석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솔직히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아도 취득 하는데 문제가 없어보인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