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책

[책] 당신은 너무 늦게 깨닫지 않기를

듀기 2022. 2. 7. 12:27
728x90
반응형
SMALL


이해하고 이해받고 싶은
당신을 위한 공감 수업

당신은 너무 늦게 깨닫지 않기를


정말 오랜만에 책을 읽었다,,,
게을러 빠진 나란 놈!
반성하자!!

아서 P. 시아라미콜리 & 캐서린 지음
박단비 옮김

작가는 35년 이상 환자들을 상담해온 임상심리학 박사님이며, 현재 하버드대학교 의대의 임상심리학 교수님이다.

하버드 대학교 교수님(?)이라서 믿고 읽었다.


와이프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고 공감해주고 싶어서
이 책을 주문하게 되었다.

평소 공감을 잘 못한다고 생각했기에, 책을 읽고 행동으로 노력해보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알던 공감은 정말 얕은 개념의 공감이라는 걸 깨달았다.

이 책에서 말하는 공감이라는 것은 한 문장으로 설명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공감을 잘 하기 위해서는
정직, 겸손, 용납, 관용, 감사, 믿음, 희망, 용서
8가지의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이런 많은 것을 필요로 하기에 공감이란 것을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노력이 필요하다!

어떻게 하면 공감 할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배웠다.


앞으로는 많은 연습과 노력을 통해 내 와이프에게 훨씬 더 공감을 잘 해 줄 것이다.

여러분도 누군강게 공감 받고 싶다면
공감하는 방법을 접해보기 바란다.


728x90
반응형
LIST